Everything about 울산 중공업

지형이 좋았고, 무엇보다 튼튼한 암반이 넓게 펼쳐져 있었다. 파도가 약간 있었으나 크게 문제되지 않을 것으로 판단됐다. 보고를 받고 내려온 정주영 현대그룹 창업자는 바로 기초조사를 지시했다.

나무위키는 위키위키입니다. 여러분이 직접 문서를 고칠 수 있으며, 다른 사람의 의견을 원할 경우 직접 토론을 발제할 수 있습니다.

이 위키백과에서 언어 링크는 문서 제목 건너편의 문서 최상단에 있습니다. 최상단으로 이동합니다.

전남생명과학고등학교 · 한국경마축산고등학교 · 김제농생명마이스터고등학교 · 대구농업마이스터고등학교

두 사람은 김건희 명품백 수수 논란에 대한 사과와 김경률 비대위원 공천 논란을 놓고 갈등을 빚

대구광역시

현대중공업은 세계적인 조선해운 경기불황과 더욱 치열해지는 경영환경 속에서 조선, 해양플랜트 위주로 사업을 재편해 본원 경쟁력 강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정주영 창업자는 "결과론적인 해석이지만 이곳에 현대중공업이 뿌리를 내리게 된 것이 마치 필연처럼 느껴진다"고 말했다.

속현이나 짧은 시간이 아닌, 비교적 오랜 기간 동안 울산이 언양과 한 행정구역을 공유하게 된 것은 당시가 처음이었으며 당시의 모습은 지금까지 계속해 유지되어 오고 있다.

현대중공업 관계자는 "올해 안전 최우선 경영방침 아래 중대재해 근절을 위해 전 임직원이 하나가 돼 혼선의 노력을 기울이던 중 또다시 발생한 사고에 안타깝고 참담한 심정"이라며 "안전시스템 전반을 재점검해 재발 방지대책을 마련하는 등 안전한 작업환경을 조성하는데 전사적인 역량을 쏟겠다"고 전했다.

서캠은 울산대학교 바로 옆에 붙어 있어서 울산대생이나 주변 중고생들이 울산과학대 교문을 통해 등하교하는 경우가 많다. 또한 근처에 인접한 울산대 인문대학, 울산 휴게텔 경영대학, 사회과학대학 학생들도 울과대 교문으로 많이들 다닌다.

미래고등학교 · 원주의료고등학교 · 한국소방마이스터고등학교 · 한국에너지마이스터고등학교

이 지역에는 조선시대의 동헌과 향교 등이 자리했으며, 일제강점 후에는 울산군청 등 각종 행정관청들이 새롭게 들어서기도 했다.

애초부터 울산광역시는 대규모 항만시설을 갖추고 있을 뿐만 아니라 동해남부선 철도와 고속도로 등 물류 이동이 원활하고, 풍부한 공업용수원을 확보해 공업단지 조성의 적지로 각광받았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